본문 바로가기
소비

22년 보령머드축제 가족여행 꿀팁

by 으치타치 2022. 7. 23.
반응형
반응형

드디어 길고 길었던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2019년 이후로 중단되었던 축제들이 하나 둘 다시 기지개를 피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축제 역시 2019년 이후로 2년 동안 잠잠했다가 드디어, 2022년 7월 16일에 오픈하였습니다. 바로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되는 보령머드축제입니다(박수). 서울은 이미 5월 서울재즈패스티벌을 시작으로, 7월 워터밤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민간사업자 중심의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민간사업자보다 더 보수적이고 조심스러운 공공기관에서 관리하는 지역축제가 다시 살아난다는 점은 참 고무적인 일인것 같습니다.

따라서, 보령머드축제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고 우리가족 보령 여행 꿀팁까지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1. 보령머드축제 핵심정보

구분 내용
슬로건 보령머드박람회와 함께하는 보령머드축제
기간 2022.07.16 (토) ~ 2022.08.15 (월)
가격 일반 12,000원
청소년 9,000원
어린이 6,000원
티켓구매 인터파크 티켓
장소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네비입력 시: 보령머드박람회
(네이버 지도)

 

2. 머드의 효능과 주의점

보령머드축제라면 역시 익히 여러 미디어매체에서 본 것처럼 머드를 흠뻑 뒤집어쓰고 신나게 노는 모습을 상상하셨을 텐데요 한편으로는 머드를 뒤집어써도 괜찮은지 걱정도 되실 것 같아요 저도 같은 마음입니다.

그래서, 머드의 효능과 주의점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1. 머드의 효능

무엇보다 머드에는 오랜시간 퇴적된 천연미네랄과 마그네슘, 칼슘등의 각종 유효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주는 광물질이 풍부하여 피부노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 밖에 콜라겐 결합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철, 피부 노폐물과 과잉피지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규소와 알류미늄, 해독 및 진정효과에 도움이 되는 칼륨과 칼슘, 마지막으로 수분균형에 도움을 주는 나트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 이집트, 중국에서는 머드를 피부관리를 위해 종종 사용했다고 합니다. (출처: 보령시 유튜브)

 

2. 휴가철 주의점

하지만, 여전히 걱정되는 면은 있습니다. 위에서 열거한 효능은 어디까지나 머드의 좋은성분을 고농축으로 추출하고 불순물을 위생적으로 정제한 화장품에서 효과가 있는건 아닐까요? 수 많은 사람들이 뒹굴고 뛰어논 머드축제의 머드도 좋은성분만 가지고 있을까요? 특히 아이들을 데려가야하는 아버지, 어머니들은 더 걱정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의점도 같이 탐구해보았습니다.

 

여름철 물을 매개체로 하는 축제의 경우에는 특히 눈병과 외이도염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름 휴가철 쉽게걸리는 눈병은 아폴로눈병과 유행성가결막염입니다.

대부분 눈이 충혈되고 논곱이 끼고 눈에 뭐가 들어간 것처럼 불편한 이물감과 가려움증을 주는것이 주 증상입니다. 오염된 물이나 물질등이 눈에 들어가게 되면 쉽게 전염이 되는 병입니다. 때문에 휴가철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또 더러운 손으로 눈을 가급적으로 만지지 않고 손을 자주 씻어야합니다. 

 

외이도염은 물놀이 후 젖은 귀를 면봉이나 손으로 만질경우 감염되는 질병입니다.

외이도가 젖을 경우 땀샘과 피지선이 확장되는데 이 때 오염된 면봉이나 손으로 만질경우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놀이 이후에는 생리식염수로 외이도를 세척 후 차가운 바람으로 건조시키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보령 머드축제에서는 어느정도 걱정을 덜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충청남도에서 시군과 함께 보령머드박람회 위생점검을 철저하기 매일 실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박람회장 근처에 음식점, 키즈카페도 집중점검하고 영업종사자들의 위생준비, 실내환기, 식중독균 오염여부를 철저하게 점검한다고 하니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3. 소소한 꿀팁 정보 !

1. 샤워

머드축제에 가면 아무래도 신나게 놀고난뒤 샤워가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보령머드축제에는 총 2개의 샤워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신나게 놀고난 뒤에도 깨끗이 씻을 수 있어서

샤워 걱정없이 신나게 노셔도 될 것 같습니다. 

ㆍ보령머드박물관 샤워실: 충남보령시 대해로 897-15

ㆍ머드광장 샤워장 :충남 보령시 신흑동 2267-3  (세부지도)

 

2. 주차

아무래도 사람이 많은 관광지에 가면 주차도 정말 걱정인데요

머드축제는 무려 1주차장부터 13주차장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주차장마다 거리는 있지만 그래도 주차공간까지 세심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자세한 주차장 위치는 링크 클릭해주세요 (링크)

 

 

반응형

댓글